[학교 교육현장]
본문
명지초등학교, 한국드론교육센터와 함께한 드론 캠프 성황리 개최!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명지초등학교(교장 방효애)**는 2025년 1월 9일부터 1월 13일까지 3일간, 미래를 선도할 역량을 가진 가치 있는 인재양성이라는 교육목표 아래, 특별한 드론 캠프를 진행했습니다.
명지초등학교는 매년 2회 드론 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동계 캠프는 이전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과 학부모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번 캠프에서는 AI드론코딩을 통해 AI 기초 역량을 다지고, 학생들이 직접 드론을 조립하며 미니 드론레이싱과 드론축구 게임을 진행해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체험이 이뤄졌습니다.
이번 교육은 ㈜한국드론교육센터의 전문 강사진이 함께했으며, 드론 실기평가자, 지도조종자 등 국가자격증을 보유한 강사들이 직접 교육을 진행해 더욱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진행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사전 영상 학습을 통해 드론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드론을 조립해보며 실습을 통해 조종 실력을 키웠습니다.
특히 드론축구는 탄소 소재 보호망으로 드론을 감싼 축구공 모양의 드론으로 골대를 통과시키는 신개념 스포츠로, 학생들의 흥미와 집중도를 높이는 역할을 톡톡히 했습니다.
이민기 한국드론교육센터 대표는 “학생들이 높은 열의와 흥미를 보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한 덕분에 강사진 모두가 보람 있는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드론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습니다.
관련링크
- https://youtu.be/LFiAmTGZ-FI 731회 연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